PR 전문가가 제 꿈을 이룰 수 있는 길인지 알고 싶어요

이게정말|사실인가요
Icon eye 155
Icon comment 1 2

안녕하세요

.

저는 보건대 치기공과를 졸업했고 유통업계 영업 6개월을 했다가 현재 방송통신대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28세 남자입니다.

.

꿈이 없던 20살 때부터 제 꿈 목록에 항상 있던 것이

.

저널리스트, 행사 기획&연출가, 강연자- 였습니다.

.

저는 글쓰는 것을 굉장히 좋아해서 지금도 사설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최근엔 어려운 불교철학을 대학생들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는 칼럼을 연재중이고요. 조회수는 낮습니다^^;

.

그리고 대학교 때 동아리에서 문화 행사, 세미나를 총기획, 연출을 한 적이 있는데 말그대로 제 피가 거꾸로 솟구치는듯한 희열과 감동을 느꼈습니다. 커다란 행사를 지휘하는게 너무나 즐거워 '일과 나 자신'이 구분이 안갈 정도였지요.

.

그리고 대중앞에 나서는 것을 좋아합니다. 동아리 행사 때마다 제가 사회를 보고 진행을 하는 것도 즐거웠고, 대중에게 주목받는 것을 너무나 좋아합니다.

.

앞서 말씀드린 세가지는 제가 직업으로서가 아니라 10시간을 해도 지치지 않는다고 할만큼 너무나 행복한 일입니다.

특히 앞서 말씀드린 문화행사 기획, 연출은 제가 제 능력을 150퍼센트 발휘할 수 있다고 할만큼 자신있는 분야입니다.

제가 PR전문가, 홍보 매니저라는 직무를 알게 된게 한달이 안되었는데,

직무에 대해 찾아보면서 제가 바라는 저널리스트, 행사 기획&연출가, 대중과 소통- 이 세 가지를 실천할 수 있는 직무가 바로 홍보, PR전문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만 PR 전문가는 대행사, 기업 소속, 국내와 외국계에 따라 천차만별인 것 같아 여기에 질문을 올립니다.

제가 이상향으로 생각하는 기질을 PR전문가를 통해 이룰 수 있는지 여줘보고 싶습니다


현대모비스를 파헤치다! (멘토링, 공장견학)

● 멘토링: 5월 31일 (수)
● 공장투어: 6월 14일 (수)
● 모집대상: 현대모비스를 희망하는 취준생

댓글작성

댓글 2 개

Profile %ec%9e%87%eb%8b%a4%20%ea%b3%84%ec%a0%95

잇다

2017/05/12 09:46:21

안녕하세요. 김인근 멘티님
문화행사 기획, 연출부터 진행까지 다재다능하시네요:)
공개멘토링 외에도 관련된 멘토님께 직접 고민을 털어놓으실 수 있도록 멘토님을 추천해드립니다.

*박재갑 멘토님 (http://itdaa.net/mentors/6771)
대학생 대상 프로모션 및 행사기획, 창업을 하신 멘토님으로 창업가이시기때문에 넓은 범위에서
멘티가 원하는 부분들에 대해 설명해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Profile %ec%86%a1%eb%b2%94%ec%88%9c %ec%a6%9d%eb%aa%85%ec%82%ac%ec%a7%84

송범순

2017/05/11 14:14:55

네 잘하고 있고 잘 가고 있는 것 같아요.
늘 일하면서 느낀거지만 직업이 중요한게 아니라 직업에 임하는 태도나 마음이 중요한거거든요.
예전 영화 시각효과 회사에 총무 과장님 계셨는데, 그분이 그러더라고요.
나는 제작을 지원하는 일을 한다. 그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함으로써 영화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저는 영화를 실제로 제작해야 영화를 하는줄 알았는데, 영화에 대해 임하는 마음이 있으면 어떤 일을 해도 영화를 만든다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저널리스트, 행사 기획&연출가, 대중과 소통을 하겠다는 마음이 있다면 PR전무가가 되어도 충분히 원하는 가치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