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직무를 찾지 못해 고민입니다.

Icon eye 365
Icon comment 1 2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지금 지방 4년제 경영학과를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졸업하기 전부터 막연히 전공 수업을 들으며 무역 쪽에 관심이 많아 무역쪽으로 취준해야지 했지만 무역쪽은 여성들이 췹업하기에 문이 좁고 들어간다고 해도 결혼하고 대부분이 그만둔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점점 이 길이 맞나 전공을 살려서 직무를 선택하는게 맞는건가 확신이 들지 않아 고민이 됩니다. 제가 멘토님들께 질문드리고 싶은건  다들 직무를 정하실때 어떤계기로 어떻게 정하셨는지 궁금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정말 제가 가야할 방향을 확실히 잡고 제대로 준비하고 싶어요!! 멘토님들 도와주세여~!!

관련 멘토에게 질문해보세요

7월 잇다클래스 참여자 모집

* 현직자 직무 멘토링 : 영업, 마케팅, 인사총무, 공기업, 호텔, 항공
* 자소서·모의면접 : 자소서/이력서 1:1 클리닉, 모의면접 컨설팅
* 진행 지역 : 서초구, 중구, 성동구, 도봉구, 양천구

댓글작성

댓글 2 개

Profile 1518469180038

김윤준

2018/01/25 22:10:38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으신가요?
직무를 정하는 것은, '내가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가?' 라는 본인의 답 뒤에 오는 것 입니다.
쉽게 말해, 본인의 5년 뒤 바라는 모습은 어떤 모습인가요?
결혼하고도 일하는 것이 전부인가요?
그렇다면, 아무 직무나 택해서 누구와 결혼을 하고 결혼 뒤에도 계속 다니면 그만일 일입니다.
그것이 아니니 고민 아니실까요?

중요한 것은 '전공을 어떻게 살리느냐.'가 아니라, '내가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앞으로 살아가느냐.' 입니다.

그런 고민을 해보시고 답을 찾으신다면, 직무나 업종을 정하는 일도 매우 명확해집니다.

Profile %ec%9a%b0%ec%a3%bc%ec%9d%b8

소셜멘토링 잇다

2018/01/16 12:30:09

안녕하세요. dbs3189 멘티님!
소셜멘토링 잇다 팀입니다.

본 게시판에 글을 남기실 경우, 멘토님들께 따로 알림이 전달되지 않기때문에
답변을 빠르게 받지 못하실 수도 있어요ㅜㅜ
본 게시판이 아닌 1:1 비공개 멘토링을 통해 멘토님께 직접 질문남겨보시면
더 빠르고 정확한 멘토링이 가능합니다.

[무역 관련 멘토 추천]
* Ji Hye Jang 멘토님(http://itdaa.net/mentors/7279)
- 현재 무역회사에서 일하고 계신 여성 멘토님으로 무역 관련 궁금해하시는 부분이나
진로 상담에 답변 주실 수 있을 거예요.

위 멘토님께 '질문하기'를 통해 남겨보시고 원하시는 답변 받으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