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Icon eye 47
Icon comment 1 2

진로가 막막하여 조언을 얻고자 글을 써봅니다.17살이고 꿈 없이 특목고에 왔고 지금도 꿈이 없습니다. 대충 진로 방향은 경영,호텔경영인데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하는곳에도 관심이 있는데 전망이좋은 직업이나 경영,호텔업 관련 유망직이 있나요? 추천해주세요!!

관련 멘토에게 질문해보세요

6월 잇다클래스 참여자 모집

* 현직자 직무 멘토링 클래스
* 자소서&이력서 1:1 컨설팅 / 모의면접 클래스
* 진행 지역 : 성동구, 도봉구, 양천구 등

댓글작성

댓글 2 개

Profile 1518469180038

김윤준

2018/06/15 22:19:30

왜 호텔 관련 일을 해보고 싶은가요? 우리 때야 호텔리어라는 드라마 때문에 호텔경영학과가 각광받고 했었지만, 요새는... 왜 그렇죠?
일단 호텔 부페 알바라도 해보세요. 호텔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호텔에서 일한다는 것이 아떤것인지 한번 체험해보세요.
해보고 싶은 꿈인데, 고작 알바 하나 호텔에서 못해본다 어떻게 해야되냐 할꺼면 그냥 그 꿈 접으세요.

Profile sunny 14423

현성빈

2018/06/04 14:09:34

저는 현재 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저도 고등학교때 호텔경영학과를 가고싶었어요. 왠지는 모르겠지만 흥미를 가졌던 것 같아요.
수시때 호텔경영학과 딱 한곳만 지원하고 떨어져서 정시때 그냥 일반 경영학과에 진학을 했습니다.(멍청했죠)
그런데 진학해보니 굳이 호텔경영학과에 진학하지 않더라도 맘만 먹으면
호텔,숙박 관련 일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호텔,경영 관련 유망직이라.. 호텔은 특히 국제정세에 영향을 많이 받는 업종같아요
사드 배치 논란 이후에 제주도 방문 중국인 관광객 수가 확 줄어 제주도 호텔이 경영난을 겪고 있듯이 말이에요.
제가 생각하는 유망업종은
요즘은 O2O업종이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Online to Offline -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시켜줌 ex)야놀자, 다방, 잇다도 그러네요 ㅎㅎ)
특히 정부나 학교에서 스타트업 지원을 활발히 해주고 있습니다.
길은 진짜 많아요 사람들이 여행을 가서 숙박관련 어떤 점을 불편해하고
어떤 점을 필요로하는지 잘 알기만 해도 그 요구에 맞춰 새로운 사업을 할 수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정리하자면 경영 특히 호텔쪽은 쉽게 트렌드가 바뀝니다.
대학교에 와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고 많은 활동을 해보고, 어떤 길로 나아가야하는지 많이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